콜라겐 많은 음식 콜라겐 추천

2021. 1. 25. 22:31건강생활

    목차

피부와 뼈 건강을 위한 성분, 콜라겐!

콜라겐이 건강에 좋은 성분이라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콜라겐인 부족하게 되면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 콜라겐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위험이 증가하고 근력이 감소하며 피부의 탄력도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70%를 차지하고 있어 이를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관절 건강은 물론 피부 탄력과 수분을 지켜주어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자랑하실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효능은?

1. 관절이 튼튼해진다.

2.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같은 뼈 질환의 발생을 억제해 준다.

3. 상처를 빨리 낫게 해 준다.

4. 피부의 탄력을 높여 주어 피부미용에 좋다.

등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건강시대답게 콜라겐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콜라겐을 피부에 바르게 되면 공기로 인해 소실될 수 있어 바르기보단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 콜라겐 성분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어차피 매일 하는 식사라면 좀 더 건강에 맞춘 식단으로 미용과 건강까지 챙긴다면 일석이조가 될 것입니다.

그럼 콜라겐 많은 음식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돼지껍데기

 

 

쫄깃한 식감으로 인해 돼지껍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돼지껍데기를 먹으면 정말 콜라겐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지요. 기분이 아니라 돼지껍데기는 콜라겐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서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2. 곶감

 

 

호랑이도 울고 간다는 곶감도 콜라겐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아시는 대로 곶감을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3. 닭발과 족발

 

둘 다 발인데 콜라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애주가들의 안주로도 인기가 많지만 콜라겐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술안주로만 드시지 말고 건강식으로 드셔도 좋은 음식입니다. 족발은 수유기 여성이 먹으면 자신은 물론 아이의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닭발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명태 껍질

 

 

의외로 명태 껍질에 콜라겐이 많다고 합니다. 돼지껍데기 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명태 껍질에서 얻은 콜라겐은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각처럼 튀기기도 하고 볶아서 먹기도 합니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건강에 좋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몇 년 새에 블루베리 인기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블루베리에는 많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아귀찜

 

 

물고기인데 입 안에서 씹어 보면 육지 고기 같은 느낌의 아귀도 콜라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귀 역시 풍부한 콜라겐으로 피부와 노화 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풍부해 성장 발육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장기 청소년 자녀를 두신 부모님이라면 아이들에게 아귀찜을 종종 사주시면 좋습니다.

 

 

7. 닭날개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음식인 닭날개. 닭날개에도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닭날개는 우리 몸이 생산하지 못하는 필수  지방산이 들어 있는 비율이 가장 높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제 치킨을 드실 때 닭다리보다는 날개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8. 생선

 

 

생선에 들어 있는 콜라겐은 육류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좋습니다. 육류 콜라겐은 분자가 커서 체내 구석구석까지 흡수되지 못하지만 어류 콜라겐은 분자가 작아 체내 흡수가 좋다고 합니다. 이를 저분자 콜라겐이라 하는데 얼마 전 포스팅한 몇몇 제품들이 저분자 콜라겐 성분으로 제조되어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9. 녹색 채소와 마늘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비타민 C는 콜라겐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암 예방의 효과도 있으니 녹색 채소를 많이 섭취하시면 피부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나 케일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도 콜라겐 성분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과 콩도 빼놓을 수 없는 재료입니다. 사실 이런 채소류는 우리 식단에 자주 올라올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음식 재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10. 빨간 피망

 

 

비타민 C는 콜라겐을 생성시켜주는 가장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 비타민 C가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이 바로 피망이라고 합니다. 빨간 피망은 식감도 좋아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그냥 생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11. 도가니탕

 

 

도가니탕 같은 사골 육수에는 콜라겐이 있습니다. 뼈를 고면서 동물의 뼈 속에 있는 콜라겐이 추출되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와 관절 건강을 위하신다면 앞으로 탕집에 가면 주로 도가니탕을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 11가지 콜라겐 많은 음식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속 단백질의 3분의 1이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이러니 콜라겐이 사람에게 필수 성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해 주면 피부 미용만 아니라 근육과 뼈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육류 콜라겐 섭취의 단점?

이렇게 콜라겐은 우리 건강에 많은 이로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콜라겐의 효능을 온전히 보려면 체내 흡수율이 좋아야 합니다.

 

위에 콜라겐 많은 음식으로 돼지껍데기와 닭발 족발 등을 말씀드렸는데 이들은 분자구조가 커서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바르는 콜라겐은 공가 중 날아가 버려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체내 전달이 떨어지거나 금방 소실된다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저분자콜라겐을 주 성분으로 사용해서 만드는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이 체내 흡수율이 좋아 효능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음식 외에 콜라겐 건강식품을 구입하신다면 저분자콜라겐으로 구성돼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를 위해 콜라겐 제품을 구입하실 때는 피부 보습과 자외선 차단이 잘 되는 제품인지를 보셔야 합니다. 이 둘이 피부의 가장 큰 적이기 때문입니다. 믿을만한 제품엔 통상 피부 보습과 자외선 차단 효능이 있음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콜라겐 추천

저분자콜라겐을 원료로 하여 만든 제품 중에서는 얼마 전 포스팅한 천수애진과 여에스더 어린(물고기 비늘)콜라겐이 좋습니다. 두 제품은 저분자콜라겐 성분과 생선에서 추출한 미세 콜라겐 성분으로 제조되어 체내 흡수율이 좋아 인기 몰이를 하는 제품들입니다. 당연히 피부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윤이 나고 탄력 있는 피부 건강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시 내고향 바지락 고향밥상, 아귀 맛보세요.

 

6시 내고향 바지락 고향밥상, 아귀 맛보세요.

6시 내고향 4월 19일 방송입니다. 안산 갯벌의 보물 바지락!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가 생각나는 고향 밥상. 바지락으로 만든 고향밥상의 정취를 만끽해보세요. 보글보글 바지락. 전과 무침. 입맛을

imcogito.tistory.com

2021/01/10 - [슬기로운 일상] -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알고 먹자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알고 먹자

왜 피부가 푸석푸석 탄력을 잃어갈까?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모든 사람들의 소원 나이 듦의 표시가 외적으로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이 피부일 겁니다. 한 마디로 푸석푸석해지고 탄력과 윤

imcogito.tistory.com

2021/01/12 - [슬기로운 일상] - 천수애진 가격 대비 효과는?

 

천수애진 가격 대비 효과는?

"제품에 대해서는 정말로 자신 있다. 피부로 고민이시라면 한번 경험해 보시길 추천한다. 이번에 성분을 더욱 업그레이드하며, 3초에 한 병씩 팔릴 정도로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

imcogit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