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치료법 증상 깔끔 정리

2021. 1. 13. 23:29건강생활

    목차

관절염의 종류

나이가 들면 몸의 모든 부분이 약해지게 됩니다.

관절도 예외는 아니어서 관절을 둘러싼 연골이 약해지고 염증이 생기면서 관절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관절염을 겪으면 매우 고통스러운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관절 고통을 겪는다고 다 같은 관절염이 아닙니다. 

관절에서 기인하는 통증이 있고 관절 주변부 조직에서 기인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보통 관절에서 기인하는 통증은 관절 전체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관절 주위통인 경우는 통증이 국소 부위에 한정되고 통증 부위를 눌러야 아픔을 느끼는 게 보통이라고 합니다.

 

 

 

급성 관절염과 만성 관절염

또 관절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난리입니다.

발생 기간을 6주로 기준하여 그 이내에 발견되면 급성으로 분류하고 그 이상이 되어 발견되면 점차적으로 진행된 만성 관절염으로 분류합니다.

 

이만기 호관원 구입 찬스!!

 

https://www.albarich.com/pt/NyStmcDCtO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건강 호관원 믿고 삽니다

www.albarich.com

 

통풍도 급성 관절염의 하나라고 합니다.

통풍은 전 국민의 1% 내외가 겪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40대 이상의 비만 남성에게서 발병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급성 관절염도 원인에 따라 여러 가지입니다.

급성 감염에 의한 관절염은 주로 무릎과 같이 큰 관절에서 발생하는데 즉각적인 치료가 있어야 합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패혈증으로 생명이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급성 관절염이라고 생각된다면 바른 원인을 찾고 치료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병원을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또 하나는 급성 다발성 관절염입니다. 이는 여러 관절에 동시에 발병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 대표적 급성 다발성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6주 이상된 관절염을 만성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나이 드신 분들에게 보이는 퇴행성 관절염이 만성 관절염에 해당됩니다. 이는 주로 무릎과 손가락, 허리 관절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느 한 부위에 관절염이 있다면 만성 관절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관절염은 지속적으로 염증을 수반하는 것과 나타났다 사라짐을 반복하는 관절염도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지속적인 형태이고 통풍은 간헐적 형태의 관절염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반응형

그중에서도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찾아올 수 있는 것이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이는 관절을 감싸고 있는 연골이 마모되어 주변에 염증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퇴행성 관절염이 정확히는 나이가 든다고 생기는 병은 아닙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어떤 이유에서 연골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젊은 나이에도 퇴행성 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관절염 증상

관절염의 증상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무릎의 통증입니다. 오전보다 오후에 더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이 계속 진행되면 무릎에 물이 차고 하루 종일 통증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같은 직장의 상사 한 분이 툭하면 무릎에 물이 차서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곤 했습니다.

통증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겪으셨던 게 기억나네요.

 

관절염이 생기면 그 원인이나 종류가 어찌 됐든 일단 발열과 발진, 통증이 수반됩니다.

관절염의 종류에 따라 사라졌다 나타났다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조금 참자하고 있다가 병을 더 키울 수 있으니 꼭 병원에 가서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

현재까지 완전하게 손상된 연골을 재생하는 치료법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면 병의 악화를 막을 수 있고 지연시킬 수 있어 생활에 큰 지장을 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치료에 도움을 주는 가장 강력한 성분으로 NAG와 MSM이 있습니다.

 

이만기 관절이 부럽다면 호관원!

 

https://www.albarich.com/pt/NyStmcDCtO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건강 호관원 믿고 삽니다

www.albarich.com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최근 약물 치료제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것이 글로코사민입니다.

특히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갑각류 껍질에 있는 성분으로 연골의 구성 성분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NAG를 74세 31명에게 매일 500mg을 섭취하게 했더니 계단 오르기와 걷기 능력에 매우 효과를 보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글루코사민은 유럽에서는 약품으로 분류되어 환자들에게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고, 미국에서는 식품으로 분류되어 상점에서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충분한 연구가 진행된 것은 아니라 객관적 치료 효과 데이터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관절보궁 등 관절 치료용 건강식품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MSM(식이유황)

 

반응형

 

또 하나는 MSM(식이유황)입니다.

미국에서는 MSM을 무릎 관절이 불편한 40세에서 76세 50명에게 12주간 6g식 섭취한 결과 통증 지수가 낮추어졌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식약처에서도 MSM과 NAG를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그 기능성을 인정했습니다.

 

 

그래서 두 성분이 들어간 건강식품이나 치료제를 사용하신다면 관절염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이 두 성분은 섭취 대상이 주로 나이 드신 분들이기에 액상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나이 때이기 때문입니다. 평소 관절 건강을 위한 관리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운동으로 평소 관리가 중요

 

<업체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관절의 통증은 처음엔 관절을 심하게 사용했을 때 나타나지만 심해지면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를 방치할 경우 퇴행성 관절염으로 발전하게 되는 겁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진행되어 심해지면 다리가 휘면서 몸의 균형이 깨질 수 있고 어깨와 허리에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우울감과 무력증 그리고 수면장애를 겪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대 구로 병원의 연구에 의하면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는 경우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남성은 정상인에 비해서 1.6배, 여성은 1.4배 정도가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몸에 통증을 달고 살면서 우울증이나 스트레스가 남들보다 높지 않을 수가 없겠지요.

그래서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은 항상 새겨 들어야 하는 말입니다. 특히나 중년 이후의 분들이라면 지금 괜찮다고 자만하지 말고 미리미리 대비해서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게 상책입니다.

 

반응형

 

체중조절

특히 관절염은 그 무게에 의한 압박으로 인해 비만인 분들이 더 잘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을 5 킬로그램 줄이면 퇴행성 관절염의 위험이 50%까지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평소 적당한 운동은 필수입니다.

 

운동

보통 일주일에 3회 이상 30분 정도를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운동으로 관절 주변의 근육이 발달해서 하중을 분산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바른 자세와 보온

그리고 관절에 무리가 가는 양반다리 자세는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무릎에 압력을 높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는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뜨거운 수건 등으로 무릎 찜질이나 무릎 담요로 보온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관절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0세 시대를 넘어 150세 시대로 가고 있는 시대입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해서 아프지 않게 오래오래 삽시다.

 

 

김연자 관절약. 관절에 관절보궁

 

<업체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예방과 치료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예방과 치료

영화배우 패트릭 스웨이지, 애플의 스티브 잡스. 탤런트 김영애. 이 분들의 공통점은 췌장암으로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췌장암은 암 중에서도 발견이 힘들고 생존율이 매우 적다고 알려져 있습

imcogito.tistory.com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완전 정리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완전 정리

업무에 지친 현대인. 코로나에 강추위까지 이어져 그 어느 때보다 건강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지친 현대인과 기력이 떨어져 힘든 분들에게 기력을 충전시켜주는 건강식품의 명가 광동제약

imcogito.tistory.com